재해피해(산불) 특별장학생 선발 안내
1. 목적: 2025년 3월 영남 지역의 산불 화재로 경제적 곤란과 어려움에 처한 학부모 및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비 부담을 경감하고 학업 수행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자 함
2. 신청 대상
가. 2025학년도 1학기 등록한 재학생(단, 8학기 초과자 제외)
나. 2025년 3월 이후 산불 화재로 피해를 입은 가구의 구성원
3. 신청 기간: 2025. 5. 30.(금)까지
※ 신청기간은 산불 화재 진화 상황에 따라 연장 또는 변경될 수 있음.
4. 선발 인원: 대상자 전원
5. 장학 금액: 피해사실확인서에 기재된 피해정도에 따른 차등 지급
구 분 | 장학 금액 | 비고 | |
A급 | 1,000,000원 | ‧ 등록금 범위 외 지급 ‧ 신청서 및 증빙서류를 통해 장학복지팀에서 심의하여 장학금액을 책정 |
|
B급 | 500,000원 |
6. 제출 서류
가. 재해피해 특별장학금 신청서 1부
나. 피해사실확인서 1부(해당 주소지 행정복지센터 등 해당 관공서에서 발행)
다. 주민등록등본 1부(단, 부모님과 주소지가 다를 경우 가족관계증명서 추가 제출)
* 제출서류는 2025년 3월 이후 발급 분에 한하여 유효함.
7. 신청 방법
가. 온라인 신청: 종합정보시스템-등록/장학-장학금신청에서 붙임 장학금 신청서를 작성하여 첨부하여 신청
나. 오프라인 신청: 웅지관 3층 장학복지팀으로 방문하여 신청 또는 이메일 신청
* 이메일 주소: scholarship@daegu.ac.kr
8. 선발 절차
해당학생) 관련서류 제출 → 장학복지팀) 추천자 자격 검증 및 장학금 지급
9. 지급 방법
가. 신청서 및 증빙서류 접수 후 피해정도를 파악하여 지급 예정
나. 신청기간이 장기간이어서 특별장학금 신청서 접수 후 월단위 지급 예정
다. 개인별 계좌입금
10. 문의: 학생처 장학복지팀(053-850-5232, 5243)